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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 정책

EASYCLOUD(공공) 서비스는 다양한 결제 수단(카드, 계좌이체)을 지원하며 후불 요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1) 요금 결제 프로세스

회원가입 → 서비스 신청 및 이용 → 매월1일 청구 → 5일 까지 결제 → 계산서 발행

2) 서비스 요금 정책

a) 익월 1일 청구서 발송

b) 결제일 : 익월 5일 까지

c) 최종 결제기한: 결제일로부터 +2일(연휴, 공휴일 포함)

d) 미 결제 시

ㄱ) 카드결제, CMS 자동이체 고객 : 익월 8일 자동 중지

ㄴ) 무통장입금 고객 : 영업팀과 협의한 결제일 당일

d) 기타

ㄱ) 서비스 산정 비용: 서비스 중지 및 해지 상태에는 청구되지 않고 신청자의 서비스가 서비스중일때만 산정

ㄴ) 서비스 요금 단위 : 월

ㄷ) 소수점 이하 요금은 올림 반영

ex)

* 6월 1일 ~ 6월 30일 까지 사용 청구 프로세스

- 7월 1일 청구서 발행

- 7월 5일까지 납부

- 미납시 7월 8일 서비스 정지 (카드결제, CMS 자동이체 고객)

- 미납시 영엽팀과 협의한 결제일 당일 (무통장입금 고객)

3) 요금 납부 방식

a) 신용카드: 매월 5일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카드로 자동 인출

b) 수동결제 : 영업 사원 협의

* CMS 자동이체는 5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출금됩니다.

[ EASYCLOUD 이용요금 약관 및 세부규정 ]

제27조 (특약조항: 이용요금과 관련한 세부 규정)

⑤ 예치금 등의 선납금의 정산과 환불

1. 사용금액 = [선납 월할금액 x 전월까지 사용월수] + [선납 일할금액 x 당월 사용일수] * 선납 월할금액 = 선납 금액 / 선납개월 *선납 일할금액 = 선납 월할금액 / 30일

2. 잔액 = 선납금액 – 사용금액

단,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표준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3. 예치금 등의 이용요금을 선납한 이용사업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해지 등을 하는 경우에 이용 요금의 정산은 이용 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한다. 환불 시 공급사업자는 일정 비율의 환급수수료를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다.

⑥ 서비스 변경 및 해지 시 후불 이용요금 정산 방식

이용사업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월의 서비스의 후불 이용요금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한다.

1.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

가. 월 요금제: [(기존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기존 서비스 요금으로 이용일수] + [(신규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변경 서비스 요금으로 이용일수]

나. 시간 요금제: [기존 시간 요금제 이용요금 x 기존 시간 요금제 이용요금으로 이용시간] +[(신규 시간 요금제 이용요금 x 변경 시간 요금제 이용요금으로 이용시간)

2.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

가. 월 요금제: (당월 서비스 이용요금 ÷ 30일) x 당월 누적 사용 일수

나. 시간 요금제: 시간 요금제 단가 x 당월 누적 사용시간

⑦ 약정 서비스 중도 해지에 대한 할인 반환금 및 위약금의 청구

1. 이용사업자는 특정 서비스 조건 또는 할인률 제공을 목적으로 공급사업자와 일정 서비스 수량과 기간을 한정하여 약정 계약을 할 수 있다.

2. 약정 계약을 하는 경우 서비스 범위와 그 기간을 명시한 계약서를 2부 서면 작성하여 이용사업자와 공급사업자 각 1부씩 보관한다.

3. 이용사업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약정 기간 이전에 서비스를 해지할 때, 위약과 관련한 별도의 특약 사항이 없다면 공급사업자는 다음을 약정 위약금으로 청구한다.

가. 설치비: 설치비 무상 지원 또는 감면 사항이 있는 경우 청구

나. 할인 반환금: 이용 기간 동안 약정을 조건으로 제공되었던 할인 감면 금액의 총액청구

다. 약정 기간 잔여 개월 이용요금의 30%: 최근 3개월간 평균 월 이용료 x 잔여 개월수 x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