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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ASYCLOUD[공공기관]의 공지 사항 및 신규 서비스에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공지사항 이용자 계정 및 패스워드 관리 방법 및 절차 공지

2024-04-19 14:07:23

공공기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자 포탈의 계정 및 패스워드 관리 방법 및 절차 공지입니다



1. 회원가입

- 이용기관은 회원가입 후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기관의 서비스 가입 후 이용기관의 진위여부를 확인 후 회원계정을 승인하고, 그 후 이용기관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시 패스워드 생성규칙

- 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8~16자 사이의 길이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3. 로그인

이용기관의 서비스 및 인프라 보안 강화를 위하여, 2-Fact 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 2 단계의 인증을 통과하여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아이디, 패스워드 인증

2단계 : 담당자 이메일/휴대전화번호 인증



4. 주기적 패스워드 변경

-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소 분기(90일) 에 1회 이상 패스워드 변경을 권고드립니다.

- 패스워드 변경 시, 최근에 사용한 패스워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최근에 사용한 패스워드 3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5. 패스워드 분실에 따른 재발급 절차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패스워드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6. 로그인 연속 실패시에 대한 안내

로그인 실패 지정 횟수(5회)를 설정하여, 해당 횟수 초과 시 '불법 로그인' 이라 판단하여 아래의 조치를 진행합니다.

1) 이용자 포탈 관리자 (고객센터)는 해당 계정의 로그인 실패 원인을 파악 후 조치를 진행합니다.

2) 이와 동시에 로그인 실패 내역을 이용자의 이메일 및 휴대전화번호로 전송합니다.



7. 휴면계정에 대한 안내

- 로그인을 1년 동안 하지 않았을 때,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휴면계정으로 전환합니다.(이용자의 개인정보 분리보관)

- 휴면계정 전환 1개월전 '휴면계정 전환에 대한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면, 로그인 진행 )



8. 패스워드 관리에 대한 책임

- 이용기관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하고, 제3자가 이용하지 못하도록 방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 이용기관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된 사실 또는 제3자가 이용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해당

사실을 회사에 즉시 알리고 회사의 가이드라인에 따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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